드래곤메이드 덱 공략

2024. 1. 14. 19:45게임/유희왕 마스터 듀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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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칭 드래곤메이드, 드메
유형 몬스터 효과, 묘지 재활용, 융합
구분 운영

목차

개요

 드래곤메이드덱은 '드래곤메이드'의 일반 소환 효과와 패/묘지의 상위 몬스터를 소환하는 '변신' 효과를 이용하여 상위 몬스터를 소환함과 마법과 함정카드로 상대를 견제하는 운영이 주요 특징인 덱이다.

 

 

장점

1)싸다

  스트럭처 덱 '드래곤메이드 투 오더'가 500젬x3, 1500젬밖에 되지 않는다.

 

2)쉽다

   드래곤메이드 덱은 하위몬스터 효과를 이용해서 상위몬스터를 서치 및 소환해서 때려잡으면 된다. 여기에 마법과 함정카드 이용해서 상대가 세트한 카드를 패로 되돌려서 괴롭히면 된다.

 

3)엑스트라 잘 안쓴다

   드래곤메이드 하스키와 슈트럴 외에는 엑스트라를 거의 쓰지 않는다. 이 둘을 제외한 나머지는 항아리용으로 채운다.

 

단점

1)약하다

 마스터 듀얼 초기에나 먹히는 덱이다. 전개 최고 고점이 드래곤메이드 슈트럴이고, 그 다음이 하스키다. 슈트럴은 특수소환과 무효화/ 하스키는 특수소환/파괴 효과를 가지고 있다.

 슈트럴은 그나마 패/묘지라는 조건만 충족하면 상대턴에도 특수소환 효과가 가능하나, 하스키는 필드에 다른 드래곤메이드가 있어야한다는 추가 단서가 붙는다.

 슈트럴의 무효화는 좋은 효과이나, 강제로 하스키로 돌아가야 한다는 단점이 있고

 하스키의 파괴다른 드래곤 몬스터가 패로 돌아가야 쓸 수 있다는 조건이 있다.

 

 다른 덱에서는 딸깍하면 되는 효과들이 여기서는 디메리트가 덕지덕지 붙어 있다.

 

 

2)파괴효과에 취약한 상급 몬스터

 효과 내성이 슈트럴 말고 없다. 정확히 말하면 슈트럴이 있으면 다른 상급 몬스터들도 효과 내성을 받는다. 

 

3)전개력이 매우 안좋다

   하급 몬스터들은 각각 고유의 효과가 있다.

    파루라(묘지 확정 덤핑) 티루루(몬스터 서치) 체임(마함 서치) 너서리(묘지 부활) 라도리(묘지 랜덤 덤핑)

    라도리는 거의 안쓰니, 앞의 4개를 보면 효과가 일견 나쁘지 않을 수 있다.

    패에 '전환'이나 '정리정돈'이 없으면 체임으로 서치하면 되고, 몬스터가 없으면 티루루로 서치하면 되고, 상급 몬스터가 필요하면 파루라로 덤핑시키면 된다.

 

   문제는 하급 몬스터들의 효과 발동 방법은 소환 밖에 없다는 것이다. 이들의 효과가 중요한 시기는 초반밖에 없는데, 초반에는 패가 잘나오지 않는 이상 일반소환 1회밖에 할 수 없어서 각 효과를 제대로 써먹지도 못하게 된다.

 

 이 덱의 소환은 거의 일반 소환에 중심으로 이루어지는데 턴당 1회 밖에 소환기회가 없어 전개가 사실상 막혀 있다.

 

4)고점도 안좋은데 허리도 안좋다

   고점 하스키/슈트럴은 앞서 말했던 것처럼 효과 발동에 제한이 있다. 슈트럴과 하스키를 보좌할 허리라인인 에르데, 플란메, 루프트의 공격력은 2600~2700으로 그리 좋지 못하다.

  그렇다고 효과가 좋냐면 그것도 아니다. 플람메의 공격력 펌핑, 루프트의 무효화, 에르데의 하급 특수소환 모두 상위몬스터가 패에 들어왔을 때에만 쓸 수 있다.

 효과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전개 후, 묘지에서 다시 회수하거나 아니면 처음부터 들고 있어야 한다. 처음부터 들고 있을 정도로 많이 넣으면 전개 자체가 불가능해지므로, 하급 소환->상급 소환->하급으로 갈아타서 패로 돌려야 한다.

 이 일련의 과정중에서 하루 우라라나 무덤의 지명자를 맞으면 그냥 바로 끝이다.

 

5)가뜩이나 전개도 힘든데 가린다

  티루루와 파루라는 8레벨, 체임과 너서리는 7레벨로 변신할 수 있다.

  상위 전개 시 에르데가 못나올 수도 있다는 건데 가뜩이나 비효율적인 특수소환이 나뉘어진다.

  묘지 덤핑이 견제되거나 잘못되었을 경우 변신도 제대로 못하게 된다.  

 

운영법

  먼저 파루라(묘지 확정 덤핑) 티루루(몬스터 서치) 체임(마함 서치) 너서리(묘지 부활)  중에서 나오는 대로 전개해야 한다.

 티루루만 있으면 상위 서치해서 배틀페이즈 때 변신

 파루라만 있으면 상위 덤핑해서 배틀페이즈 때 변신

 체임과 나머지가 있으면 전환 서치해서 슈트럴 융합 소환

 

 이후, 슈트럴 나올 때까지 상위를 패/묘지에 늘려가면 돌려막기로 가야한다.

 

  드래곤메이드의 전환은 드래곤메이드의 융합카드로 쓰고난 다음 재활용할 수 있다.

  드래곤메이드의 정리정돈은 상대 필드/묘지 하나를 패로 돌리는 함정카드로 이걸로 상대를 괴롭혀야 한다.

  드래곤메이드의 릴랙제이션은 드래곤메이드를 서치할 수 있고, 상대 마/함을 되돌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함정이라서 바로 쓸 수 없으며, 필드에 드래곤메이드가 반드시 있어야 한다.

 

 하위 소환->상위 서치->상위 소환->하위 패로 귀환->다음 턴에서 하위 소환->마함 서치/상위 서치-> 상위 소환->하위 패로 귀환.....

 이걸 계속해서 묘지와 패에 드래곤메이드를 꽉 채우는 운영을 해야 하는데, 이걸 누가 기다려 줄지 모르겠다.

 

 

 

 

필자의 덱 리스트

 

 

PSY프레임 드라이버

이펙트 뵐러 X 1

증식의 G X 3

PSY프레임 감마 X 2

드래곤메이드 너서리

하루 우라라 X 3

드래곤메이드 티루루 X 3

드래곤메이드 파루라 X 3

드래곤메이드 체임 X 3

드래곤메이드 에르데

드래곤메이드 플람메

드래곤메이드 루프트

번개

해피의 깃털

욕망과 졸부의 항아리

드래곤메이드의 환대 X 2

드래곤메이드의 전환

졸부와 겸허의 항아리

무덤의 지명자 X 2

말살의 지명자

버제스토마 디노미스쿠스  X 2

드래곤메이드의 정리정돈 X 3

신의 심판

드래곤메이드 릴랙제이션

 

 

엑스트라 덱

드래곤메이드 하스키 X 3

드래곤메이드 슈트럴 X 3

나머지 구색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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