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장하드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해결법

2017. 6. 19. 21:23잡다한 것

반응형

어느 날 이런 메시지가 뜨면서, 외장 하드디스크가 작동이 되지 않았다.

컴퓨터는 포맷할 거냐고 물었지만, 일단 취소하고 인터넷을 이리저리 검색했다.

수리점에 맞겨라, 뭐 만져라 이리저리 이야기들 하지만 결국 별로 도움이 되지 않았다.


컴퓨터 전문가들의 말에 의하면 이 현상은 외적인 손상 혹은 내적인 손상으로 인해 일어나는데, 내 경우에는 내적 손상이었다.

네이버 지식in에서 'recover my files'라는 프로그램을 추천했는데, 하드의 데이터를 복원하는 프로그램이었다.

나는 얼씨구나하고 네이버 자료실에서 받고 바로 켜서 약 3시간에 걸쳐 데이터 검색을 끝냈다.

그리고 복원한 데이터들을 컴퓨터에 저장하려는 순간... 라이선스 키 입력을 요구받았다.


그렇다, 복구 기능을 사용하려면 키가 있어야 했던 것이다.

결국 어떻게든 해결해서 데이터를 복구했다. 

빛의 경로를 사용하던지 어둠의 경로를 사용하던지 어쨌든 복구 프로그램으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복구 프로그램 사용법은 뭐, 컴퓨터 킬 줄 알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수준이다.

복원하고 싶은 드라이브 선택해서 검색 진행 후, 복원하고 싶은 파일을 리스트에서 선택해서 저장하면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