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정정아식당 마전직영점

2017. 4. 12. 20:23여행/맛집

반응형




닭볶음탕(닭도리탕) 프렌차이즈 음식점인 정정아식당에 식사를 할 기회가 있었다.

인테리어는 뭐...음식점이 다 그렇듯 깔끔하다. 솔직히 인테리어 같은 건 잘 신경쓰는 주의가 아니다.



정정아 식당의 메뉴판.

간판은 정정아식당인데, 메뉴판은 정아식당이여서 특이했다. 

추측컨대 다른 점포들도 정정아라고 불리는 거 보면, 본점만 정아식당이라는 명칭을 쓰는 것 같다.


여러가지 음식이 있지만 메인 메뉴는 당연히 닭볶음탕이다. 정아식당은 거의 최초의 닭볶음탕 프랜차이즈 전문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동안 닭볶음탕은 각 지역의 영세 음식점만의 메뉴였다. 왜냐하면 제조과정이 너무 복잡하고, 단가도 비쌌기 때문이다.

주문을 받은 후 조리되는 시간이 너무 길기 때문에 샐러리맨들이 접하기 어려웠고, 그렇기에 자연스럽게 일반 음식점의 메뉴 아닌 메뉴가 되었던 것이다.




그러나 이곳은 닭볶음탕 전문점이기에, 주문하기도 용이하다. 특히나 닭볶음탕을 일반 백반처럼 정식으로 판매하는 것에 놀랐다.

바로 끓이면 먹을 수 있어, 조리시간도 그렇게 길지도 않았다. 일반 찌개와 비슷한 정도?

양도 상당히 많았다. 사람마다 기준이 다르겠지만, 내가 지금까지 갔던 식당들보다 훨씬 양이 많았다.


정식으로 시키면 꼬막과 도토리묵이 같이 나오는데, 사람이 어느정도 되면 정식보다는 일반 닭볶음탕으로 시키고, 

꼬막이나 도토리묵은 세트로 주문하는 편이 더 낫다.


코다리 정식을 주문하면 순두부 찌개를 같이 주는데, 맛이 괜찮았다.



내가 갔었던 곳은 서구의 마전점이었는데, 아직 새로 생긴 곳인지 아니면 서구가 등록이 잘 안된건지 지도에는 나오지 않아서 아쉬웠다.


반응형

'여행 >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천]부평역 스시부페, 올리올리  (0) 2017.08.26
[서울]만성양꼬치  (0) 2017.05.30
[인천]원조 신포참닭강정  (0) 2017.03.03
[인천]부평 즉석 떡볶이부페  (0) 2017.01.13
[서울]홍대 근처 부탄츄  (0) 2016.1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