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저리덕스 미연합국 루트(2) - 펜더개스트 정치 기계

2022. 12. 18. 18:44게임/카이저리덕스

반응형

목차

개괄

국가 원수 톰 펜더개스트
해리 트루먼
초상화
이념 후견전제주의(후견주의)
집권 정당 펜더개스트 기계
펜더개스트-트루먼 기계
경제, 정치, 사회 정책 도박 장려, 서민층 지원, 정계 부패화, 범죄자들과의 동맹 
정당 설명

 

 1936년 제2차 미국 내전이 발발하였고, 휴이 롱은 뉴올리언스로 도망가서 미연합국을 구성한다. 한창 내전이 치열하게 진행되던 중 '캔자스 시티의 왕'이라고 불리는 톰 펜더개스트에 대한 처리를 고려해야 한다.

 

 펜더개스트는 자신만의 '정치 기계'를 가지고 있어 정계에 상당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었다. 그는 부패한 권력과 결탁해 술과 도박을 자신의 영역 내에서 이미 허용하고 있었다.

 

 휴이 롱은 자신의 명성에 흠이 갈 것을 우려하여 그와의 정치적 동맹을 거부한다. 펜더개스트 세력에 대한 감시를 늦춘 롱은 결국 실각하게 되며, 미연합국은 펜더개스트의 정치기계가 지배하게 된다.

 

 선택에 따라서 펜더개스트의 상원의원인 해리 트루먼이 얼굴마담으로 나올 수 있고, 펜더개스트 본인이 전면으로 등장할 수도 있다. 펜더개스트의 쿠데타가 터지면 국명이 미연합국에서 미주리 민주 기구(Missouri Democratic Organization), 내전 종결 시에는 미국 민주 협정(Democratic Compact of America)으로 바뀐다.

 

 최근에 추가된 미연합국 루트로 볼륨이 매우 적다. 그냥 지도자, 국기, 국명만 바뀌는 수준. 해리 트루먼이 마피아들과 손잡고 일찍 대통령이 되는게 조금 충격적이다. 트루먼은 실제로 펜더개스트와 일정 관계를 유지해서 '펜더개스트의 상원의원'이라는 멸칭을 한동안 들었다고 하며, 펜더개스트의 장례식에 참석한 유일한 선출직 공무원이었으니, 완전 근거 없는 뇌절루트는 아닌 듯 싶다.

 

 전쟁 중 마피아들이 정권 잡는 뽕을 노린 것 같은데 미묘하다. 국기가 쌩뚱맞게 빨-하-파에 하트까지 그려있다. 미주리 주의 깃발을 토대로 만든 거라는데 이상한 건 똑같다.

 뇌덕스 특유의 만들다만 컨텐츠여서 몇 개 없는 중점 찍고 나면 딱히 할 것도 없다.

 

루트 진행 방법

1. 미국 내전 진행-> 미연합국 선택

2. 내전 진행중 펜더개스트 이벤트 발생->동맹 거부 및 조사 거부

일개 도시에서 꺼드럭거리는 놈이 뭐가 대단하다고?
그런 놈 몰라
귀찮아.
소문이잖아. 신경 꺼.

 

펜더개스트가 정치기계를 동원하여 집권하였다.

 

선택에 따라 상원의원 해리 트루먼을 얼굴 마담으로 내세운다.

 

 

관련

2022.11.06 - [게임/카이저리덕스] - 카이저리덕스 국가별 루트 정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