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마미아 월급 재테크 실천법 - 입문용으로 제격

2017. 12. 16. 08:52감상/책

반응형
맘마미아 월급 재테크 실천법 - 8점
맘마미아 지음/진서원



-월급 재테크에 대하여
 월급 재테크는 말 그대로 월급을 최대한으로 활용하는 재테크다. 
 주식, 펀드, 부동산 등의 투자 재테크는 레버리지를 이용하여 재테크하는 경우가 많은데 수익률은 높지만 위험률도 높다는 단점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꺼린다.
 반면 월급 재테크는 수익률은 비교적 낮을 지언정 위험률이 상당히 낮고 누구나 따라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이 선호하는 편이다.

-책의 특징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깔끔한 구성이다. 보통 재테크 책은 각 주제가 이리저리 섞여 중구난방으로 되어 있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이 책은 8가지 주제로 나누어 파트별로 설명이 정리되어 있어 좋았다.

 또한 도표 정리를 체계적으로 해놓아서 요점을 바로 캐치할 수 있으며, 저자가 운영하는 카페의 설문조사를 토대로 추가 정보를 제공하는 것도 마음에 들었다. 왠지 신빙성이 있었다.
 
-책의 내용
 굳이 펀드, 주식, 보험 등을 하지 않아도 예금으로 돈을 불릴 수 있다는 것이 저자의 생각이다. 돈을 불리는 데에 가장 필요한 것은 쓸데없는 소비를 줄임과 동시에 체계적으로 예금을 준비할 마음가짐이라고 한다.

 내용은 입문서로 나쁘지 않았다. 설명이 직관적이었고, 해당 주제를 볼 때 누구나 궁금해할 법한 것들을 살짝 긁어주는 것이 좋았다. 또한 입문자들을 위해 예금 이외의 재테크 용어들을 알기 쉽게 설명한 점이 마음에 들었다.
 비록 지금 당장 그것을 하지 않더라도, 언젠가는 써먹을 수 있게 지식을 떠넣어 준다. 


-총평
 재테크를 시작하려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책. 특히 낭비벽이 많은 사람들에게는 더욱 추천한다.
 하지만 이미 어느 정도 자신의 주관이 확고하다면 이 책에서 건질 것은 그렇게 많지 않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