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도로: 자동차 빅 데이터로 사고 방지 경로 분석하여 개선

2016. 8. 1. 11:21잡학

반응형

生活道路:ビッグデータで事故防止 経路分析改善

생활도로: 자동차 빅 데이터로 사고 방지 경로 분석하여 개선

 

毎日新聞 20150516 東京夕刊

마이니치 신문 20150516일 도쿄 석간

 

 住宅道幅生活道路での交通事故らすため国土交通省自動車走行情報のビッグデータを収集して分析危険生活道路して道路管理する自治体対策みをめる渋滞時として生活道路高速けるもあり歩行者自転車被害事故国交省分析生活道路への進入抑止速度低減策自治体えだ。【坂口雄亮

자택에서 가까운, 도로 폭이 좁은 생활도로에서의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국토교통성은 자동차 주행정보의 빅 데이터를 수집해서 분석하고, 위험이 숨어 있는 생활 도로를 산출하여 관리하는 자치체에 대책을 재촉하는 대처를 시작한다. 정체 시의 샛길로 생활도로를 고속으로 빠져나가는 차도 있으며, 보행자나 자전거가 피해를 겪는 사고가 많다. 국토교통성은 분석을 기초로 생활도로에의 자동차의 진입 억제, 속도저감책을 자치체에게 재촉할 생각이다. [치카구치 유스케]

 

 国交省によると、2013交通事故死者数4373ピークだった19706765べてほぼったただ死者のうち50%2184歩行中自転車事故遭遇そのうち半数自宅から500メートル以内身近場所だった

국토교통성에 의하면, 2013년의 교통사고 사망자 수는 4373명으로 최고였던 1970년의 16765명에 비교하면 거의 4분의 1로 감소하였다. 다만, 사망자 중 약 50%2184명은 보행중이나 자전거로 사고를 맞아, 그 중 절반은 자택에서 500미터 이내의 가까운 장소였다.

 

 国交省試算では車両速度30キロ以下になれば歩行者自転車死者450人減らせる一方生活道路管理するのは大半市町村国交省によると市町村のほぼ交通安全対策従事する職員人以下ないこのため国交省自治体連携して対策てる仕組みが必要判断した

국토교통성의 계산으로는 차량 속도가 30킬로미터 이하가 되면, 보행자나 자전거의 사망자는 연간 450명 감소시킨다. 한편, 생활도로를 관리하는 것은 태반이 시정촌이다. 국토교통성에 의하면, 시정촌의 거의 6할이 교통안전대책에 종사하는 직원이 3명 이하로 적다. 이 때문에 국토교통성은 자치체와 연계하여 대책을 세우는 제도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였다.

 

 自動車メーカーは通信機能えた純正のカーナビゲーションシステムを搭載した走行経路やブレーキをんだ場所などユーザーの膨大情報個人特定しない保有している国交省はこうしたビッグデータの提供めて分析走行情報記録するたな自動料金収受システム「ETC20」対応車情報分析として走行する生活道路

자동차 제작사는 통신기능을 갖춘 순정 카 네비게이션 시스템을 탑재한 자동차 주행경로나 브레이크를 밟은 장소 등 사용자의 방대한 정보를 개인을 특정하지 않은 형태로 보유하고 있다. 국토교통성은 이러한 빅 데이터의 제공을 요구하여 분석하려 한다. 자동차의 주행정보도 기록한 새로운 자동 요금 수수 시스템 ‘ETC 2.0’ 대응 차량의 정보도 분석하여, 샛길로 주행하는 차나 빠르게 달리는 차가 많은 생활 도로를 산출한다.

 

 安全策生活道路車両進入部分くする進入抑止道路さな段差をつける道路一部くする直線道路をジグザグにしたり蛇行させたりして速度低減させる−−などがある比較的安費用道路改修できるといい国交省危険性生活道路管理する市町村などにこうした対策安全生活道路拡充める

안전책은 생활도로의 차량의 진입 부분을 좁게 하는 신입 억제, 도로에 작은 단차를 만드는 것, 도로의 일부 폭을 좁게 하는 것, 직선도로를 지그재그로 하거나 사행으로 하여, 자동차의 속도를 줄이는 등의 대책이 있다. 비교적 싼 비용으로 도로를 개수할 수 있으면 좋기에, 국토 교통성은 위험성이 높은 생활 도로를 관리하는 시정촌 등에 이러한 대책을 재촉하여 안전한 생활도로 확충을 진행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