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7. 30. 23:16ㆍ잡학
首都高:構想から半世紀 中央環状線が全線開通
수도 고속 도로: 구상으로부터 반세기, 마침내 중앙 환상선이 전선 개통되다
毎日新聞 2015年03月07日 11時03分(最終更新 03月07日 20時54分)
마이니치 신문 2015.03.07. 11시 03분(최종 갱신 03월 07일 20시 54분)
東京都心から半径約8キロの輪を描く首都高中央環状線(延長約47キロ)が7日、構想から約半世紀を経て全線開通した。最後の整備区間だった品川区の大井ジャンクション(JCT)と目黒区の大橋JCTを結ぶ品川線(約9.4キロ)が完成し、同日午前に記念式典が開かれた。首都高湾岸線とつながり、新宿から羽田空港までの所要時間が従来の半分の約20分まで短縮されることが見込まれるなど利便性の向上が期待される。
도쿄도심에서 반경 약 8km의 원형을 그리는 수도 고속 도로 중앙 환상선(약 47km 연장)이 7일, 구상으로부터 약 반세기를 거쳐 전선 개통하였다. 마지막 정비구간이었던 시나가와 구 교차로(JCT)와 메구로 구의 대교 JCT를 연결하는 시나가와 선(약 9.4km)가 완성되어, 동일 오전에 기념식전이 열렸다.
수도 고속 도로 완간선과 이어져, 신주쿠에서 하네다 공항까지 소요시간이 기존의 절반인 약 20분까지 단축되는 등 편리성의 향상이 기대되고 있다.
「首都圏全体、日本全体の発展に大きく寄与する」。式典であいさつした東京都の舛添要一知事は開通の意義を強調した。
‘수도권 전체, 일본 전체의 발전에 크게 기여한다’ 식전에서 인사한 마스조에 요이치 도쿄도 지사는 개통의 의의를 이렇게 강조하였다.
中央環状線の総事業費は約2兆円。東京外郭環状道路(外環道)、首都圏中央連絡自動車道(圏央道)とともに、総理府(当時)の有識者懇談会が首都圏の道路交通の骨格として1963年に公表した「3環状9放射ネットワーク」構想に位置づけられた。品川線は首都高速道路会社と都が2006年度から共同で整備し、片側2車線ずつで事業費は約3100億円。全線がトンネルで、熊野町JCT(板橋区)以南の山手トンネルとつながるため、約18.2キロの日本最長の道路トンネルとなる。
중앙 환상선의 총 사업비는 약 2조엔이다. 도쿄 외곽 환상 도로(가이칸도), 수도권 중앙 연결 자동차도(켄오도)와 함께, 총리부(당시)의 유식자 간담회가 수도권 교통의 골격으로서 1963년에 공표한 ‘3환상 9방사 네트워크’ 구상에서 자리 매김하였다. 시나가와 선은 수도 고속 도로 회사와 도쿄도가 2006년도부터 공동으로 정비하여, 4차선으로 사업비는 약 3100억엔에 달한다. 쿠마노 쵸 JCT(한코 구) 이남의 야마노테 터널과 연결시키기 위해 전선이 터널로 구성되어, 약 18.2km의 일본 최장 도로 터널이 된다.
品川線の開通で、渋谷や新宿、池袋などから東京湾岸部へのアクセスが向上する。美女木(びじょぎ)JCT(埼玉県戸田市)と羽田空港間の所要時間は、これまでより30分短い約40分になるという。首都高によると、都心環状線を通る車が中央環状線へ分散され、都心環状線の渋滞が4割減少すると見込まれる。
시나가와 선 개통으로 시부야나 신주쿠, 이케부쿠로 등에서 도쿄 만 연안에 대한 접근성이 향상되었다. 히죠기 JCT(사이타마 현 토다 시)와 하네다 공항 간의 소요 시간은 30분 단축되어, 약 40분이 된다고 한다. 수도 고속 도로 회사에 의하면 도심 환상선을 지나는 차가 중앙 환상선으로 분산되어 도심 환상선의 정체가 40%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コンテナを積んだ車両が東京港から中央道や東名高速に入るには、一般道を通る必要があったが、品川線経由で直接入れるようになる。国際コンテナ輸送(品川区)の荒木俊夫社長は「品川線開通は安全と時間短縮で業界全体に大きなメリットがある」と話す。
컨테이너를 쌓은 차량이 도쿄 만에서 츄오 선이나 토메이 고속 도로에 진입할 때는 일반 도로를 거칠 필요가 있었지만, 시나가와 선 경유로 직접 진입할 수 있게 되었다. 국제 컨테이너 수송(시나가와 구)의 아라키 토시오 사장은 ‘시나가와 선 개통은 안전과 시간 단축으로 업계 전반에 큰 메리트를 가지고 있다’고 말하였다.
また、3環状道路の一番外側を走る圏央道も、神奈川県の寒川北インターチェンジ(IC)−海老名JCT間(約4.3キロ)が今月8日▽久喜白岡JCT(埼玉県)−境古河IC(茨城県)間(約19.6キロ)が同29日▽千葉県の神崎IC−大栄JCT間(約10キロ)が4〜5月−−に順次開通する。【川口裕之】
또, 3환상도로의 제1 외측을 달리는 켄오도도 가나가와의 사무카와 북 인터체인지(IC)-에비나 JCT 간(4.3km)이 이번 달 8월, 쿠키시라오카JCT(사이타마 현)-케이코가 IC(이바라키 현) 간(약 19.6km)이 동월 29일, 치바 현의 고자키 IC-다이에이 JCT 간(약 10km)가 4~5월에 순차 개통된다. [카와구치 히로유키]
-단어
首都高(しゅっとこう) 수도 고속 도로의 약자 構想(こうそう) 구상 描(えが)く 그리다 延長(えんちょ) 연장 整備区間(せいびくかん) 정비 구간 ジャンクション(junction) 교차로 同日(どうじつ) 동일 所要(しょよう) 소요 半分(はんぶん) 절반, 반 短縮(たんしゅく) 단축 利便(りへん) 편리 寄与(きよ) 기여 事業費(じぎょうひ) 사업비 外郭(がいかく) 외곽 当時(とうじ) 당시
懇談会(こんだんかい) 간담회 交通(こうつう) 교통 片側(かたがわ) 한쪽 편 トンネル(tunnel) 터널 開通(かいつう) 개통 通(とお)る 통하다 経由(けいゆ) 경유 コンテナ 컨테이너 車両(しゃりょう) 차량 輸送(ゆそう) 수송
'잡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동학대: 14년 최다 2만8923명 통지, 관심이 증가하면서 경찰청에 대한 신고 증가 (0) | 2016.07.30 |
---|---|
일중한 외상 회담: 정상회담에서 노력, 상황이 알맞은 조기에, 3개국 일치 (0) | 2016.07.30 |
벚꽃이 개화하였지만 도쿄의 명소는 위기 (0) | 2016.07.30 |
미야기 현의 오히라무라: 성희롱으로 제소된 ‘불신임’ 촌장, 의회 해산 (0) | 2016.07.30 |
재생 가능 에너지: 15년도 매입안, 태양광 3년 연속 하락, 사업용은 27엔으로 (0) | 2016.07.30 |